캠퍼밴을 빌려 캠핑의 묘를 살리면서 뉴질랜드 남섬을 여행할까도 생각했었다.

캠핑을 하게 되면 숙소에 구애받지 않고, 또 식당에도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머물고 싶은 곳에 머물고 또 요리를 해 먹고..

정말 자유로울 것 같았다.

하지만 캠퍼밴으로 2차선 도로를 잘 달릴지 걱정이 되었고, 또 속도가 잘 나지 않는다고 해서 저어되었다.

그래서 렌트카로 결정했는데, 돌이켜 보면 제일 잘 한 선택같다.

캠퍼밴으로의 여행은 적어도 남섬만 3주는 필요한 것 같다.

그래야 캠퍼밴의 단점은 상쇄되고, 장점만 오롯이 남을 것 같았다.

 

렌트카로 결정한 뒤, 렌트카 견적을 검색해서 비교한 사이트는 렌탈카 닷컴.  rentalcars.com 이었다.

 

그 다음으로 고민한 것은,

 

공항에서 바로 차를 찾을 것인가, 아니면 셔틀버스를 타고 공항 밖을 나가서 차를 인수받을 것인가였다.

장기간의 비행, 그리고 두 개의 캐리어를 끌고 다닐 것을 생각하니 아무래도 공항에서 바로 차를 인수받는 것이 좋아보였다.

또 공항 안 렌트카 회사들의 차는 신차에서부터 2년 미만의 차들로 제공되는 데 비해,

공항 밖 렌트카 회사들의 차는 조금은 더 낡은(?) 차들이었기 때문에

안전에 민감한 나로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같은 값이면 공항 안에서 차를 인수받는 것이 8~10만원 더 비싸다.

시간이 좀 많았다면 그렇게 했을 건데, 우리는 도착한 당일부터 바로 뉴질랜드의 서부로 달릴 계획이었기 때문에

그 시간도 아까웠다.

그래서 공항 주차장에서 바로 인수받는 것으로 결정했다.

 

 

 

중형차를 선택할까도 하다가, 여러 모로 알아보니 도요타 코롤라가 가장 좋은 것 같아서 이걸로 선택.

결론부터 말하자면, 코롤라 정말 좋았다.

포드 포커스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었다.

100키로 이상의 속도를 내도 소음이 (국산차들에 비해) 현저히 적었다. 

차도 굉장히 안정감이 있었다.

벤츠나 BMW로 하려다가 비싸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정말 현명한 선택이었다.

선배 렌트카 여행자들의 경험담들이 허언이 아니었다.

 

보험은 전적으로 다 보장되는 것으로 들었다.

10만원 아끼려다 더 큰 지출이 나가게 되면, 여행의 기억이 안 좋을 것 같아서이다.

네비게이션도 따로 빌렸는데 8만원쯤 했던 것 같다.

네비게이션도 빌리는 게 좋다.

 

구글맵이 진리이긴 한데, 아무래도 네비게이션이 있으면 길 찾을 걱정을 접고, 조금이라도 더 바깥 자연 풍경을 보게 되니

더 얻는 것이 많다고 생각한다.

 

출국하기 전에 예약과 결제를 마치고, 관련 서류를 출력해서 들고 갔다.

 

 

크라이스트 처치 공항 1층에 위치한 트리프티 렌트카 회사

뉴질랜드 영어 억양이 어색해서 말을 거의 알아듣지 못했다.

그럼에도, 이름을 말하니 아주 친절하게 잘 처리해 주었다.

우리 같은 여행자가 어디 한 둘 이었으랴..

 

국제운전면허증과 국내운전면허증, 여권을 함께 보여주고

네비게이션과 차 열쇠를 받으니,

주차장으로 가면 된다더라.

반납할 때 주유 채워 달라는 말과 함께 인수 절차는 끝났다.

매우 간단했다.

 

 

 

렌트카를 인수하는 데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공항 밖으로 나와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길을 찾는 것이었다.

그 정도로 어렵지 않았다.

주차장으로 일단 가고 나니, 렌트카 회사마다 구역을 나눠 푯말이 붙어 있었다.

AVIS, Hertz가 나오고 제일 끝에 트리프트가 있다.

차를 못 찾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코롤라가 한 대 뿐이라 쉽게 찾았다.

번호판도 마치 '그녀의 소방차'란 발음으로 보인다.

우리들의 소방차처럼 이번 뉴질랜드 남섬 렌트카 여행을 안전하게 책임져 줬다.

 

 

 

 

공항 트리프티 사무실에서 받은 영수증 및 관련 서류다.

4741km 뛴 코롤라다.

 

기름은 꽉 차 있었다.

 

 

 

정면이 크라이스트 처치 공항이다.

이제 정말 여행의 시작이다.

운전석이 반대라 조금 어색한 것도 잠시.

 

 

 

이 사진은 반납하던 날의 사진이다.

공항에 들어가는 길에 주유소가 두어 개 있어, 주유를 한 뒤 공항에 들어갔다.

원래 자리가 아니더라도 트리프티 구역 아무 데나 주차해 놓고, 차 키를 뽑아 사무실에 가져가기만 하면 된다.

그럼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thank you bye~ 한다.

1시까지 반납이었는데 5시께에 도착했다.

어차피 하루가 더 지나면 하루치 요금을 받기 때문에 추가 요금은 없다. 그에 대해 정말 묻지도 않더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