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제주도를 다녀온 사진들과 여러 다녀온 곳들 중 간직하고 싶은 것들을 모아 포토북을 한번 만들어 봤다.
하드커버로 A4로 만들었다. 가로가 넓은 와이드형으로도 해서 동화책처럼 해보고도 싶었는데
그래도 책형태가 제일 낯익어서 A4로 했다.
책장에 끼워놓기도 좋고.
받고나서 좀 놀랍기도 해서 꺅! 소리를 질렀다.
정말 신기했다.
스마일캣(http://www.smilecat.co.kr)에서 A4 포토북, 60페이지로 주문했는데 5만원 좀 안되는 가격이다.
주문한 다음 날 배송이 왔는데, 포토북이라 그런지 박스에 담겨왔다.
쿠폰도 여러 개 오고 포토북 리뷰를 쓰면 5천원 까지 적립금도 주고,
사진인화 초기부터 시작한 벤처라 믿고 주문.

커버.
A4를 화이트나 블랙으로만 하고 사진만 덩그라니 있는 게 의외로 볼품없어서, 그냥 디자인 툴을 따랐다.
요즘 한창 유행인 중2병 느낌 물씬나는 홍대풍의 빈티지인데, 더 늙기 전에 그런 유행에 동참해 보려고 골랐다.
의외로 '심플 블랙, 심플 화이트' 이런 게 좀 더 무게잡는 유치함 같아서 이 편이 훨씬 이쁘다.
난 저 흔들리는 숲 사진(제주도)만 끼워 넣었다.
편집툴이 잘 돼 있어서 만드는 건 어렵지 않았다.
포토북에 넣고 싶은 사진을 골라내는 것이 제일 시간이 오래 걸리고 힘들다. 흐흑 
일단 사진을 큰 사이즈로 골라 놓고, 편집하니 금세 되었다.
흰 바탕에 하늘색 땡땡이, 토끼풀을 셀로판 테이프로 붙여 놓은 모습 이런 게 모두 이쁘게 잘 나온다.
표지는 맨들맨들... 으 좋다 ㅠㅠ


첫 페이지
사진 석장을 골라 넣었다.
merry land, 이런 문구는 대충 생각나는대로 적었다.
평소 좀 생각해 둘껄 ㅋ


여러 번 넘겨도 단단하게 제본되어 있다. 하드커버와 내지가 공간이 있어서 내지를 꽉꽉 눌러대도 떨어지지 않는다.
포토북은 소장용이 대개의 목적이니 만족.


왼편 사진이 아이폰 3gs로 찍은 원본이다.
원본 그대로 넣었는데 만족스럽다.
사실 아이폰 3gs 사진이 저 정도 퀄리티로 나온다면 국내의 모든(!) 폰 사진도 가능할 듯.
(흐흑)


편집 페이지가 여러 가지 있는데 그 중에 하나.
꼭 해 보고 싶었던 거다.
나도 잡지처럼 ㅠㅠ 양면 모두 하나의 사진으로 꽉 채워보고 싶었다.
사진에 따라 느낌이 천차만별이니 대형으로 만들어도 느낌 주는 사진으로만 해야할 것 같다.
편집할 땐 몰랐는데 의외로 작은 사진들이 이쁘다.
이 사진은 속초 설악산에서 찍은 것인데 도시에서 살다보니 산이 너무 그리워서 크게 보고 싶었다.
난 산골, 시골 사람이라 저렇게 집 밖에 산이 있어야 마음이 편안해지고 '나' 답게 되는 것 같다.



다른 편집 페이지.
하나의 사진을 세 동강 내서 편집해 봤다.
지루하지 않고 느낌이 좋다.
같은 사진인데 사진가들 사진집 따라서 했는데 잘 구현되어서 만족.
저 산은 산이 아니라 제주 오름이다. 찍은 장소는 다랑쉬 오름.


편집할 땐 '너무 작아서 어쩌나' 했는데, 받아보고 나니 정말 만족스러운 작은 사진들 모음.
A4라서 그런지 전혀 작게 느껴지지 않는다.
두서 없는 사진들을 모아놓아 액자처럼 실으니 그 자체로 감각있는 새 사진같아서 신선했다.
내 사진들이 감각있다는 것이 아니라;;;;


양면에 하나씩 해봤다.
이 둘 사진은 내가 아끼는 '기억'이다.
소중한 기억이다.
예테보리(스웨덴)는 가장 사랑했던 도시였다.
여러 번 틈만나면 가다보니 아직도 그 도시를 처음 만났던 공기까지 생생하다.
이런 내 애틋하고 그리운 기억이 사진에 담겨있다.
싸구려 카메라에 얻어모은 필름들...



썰렁한 것 같아서 신호등이 있는 그래픽을 넣어 봤는데 이쁘다.




파리, 욘쇼핑, 런던.
욘쇼핑에서는 그냥 저렇게 나무 아래에서 결혼사진 찍었다.
서울은 소돔과 고모라같다.



제주 오름. 아이폰 3gs로 찍은 것을 A4 한 면으로 담았다.



뒷표지.

'잡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도전은 어떤 인물이었을까  (0) 2015.10.29
이수역에서 방배역까지 도구로를 통해 산책하기  (0) 2014.04.11
중랑숲 캠핑장  (0) 2012.08.18
여름  (0) 2012.06.16
스마일캣 A5 포토북  (0) 2012.04.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