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16일에 곰배령을 다녀왔다. 

예약할 때는 예상하지 못했지만, 곰배령을 가는 전 날 비가 와서 곰배령을 간 날은 최고기온이 26~7도 정도로 아주 쾌적하고 좋았다. 

실제로 비온 후라 정말 청량했고, 날씨가 아주 쾌청했다.

비온 후 숲은 언제나 옳다!

아침 6시에 출발했더니 배가 고파서 홍천휴게소에 들러 황태국밥을 먹었다.

홍천휴게소에서 내려다 보이는 풍경이다. 

휴게소 밥은 ... 코로나 이후 점점 더 나빠지고만 있는 듯하다. 

곰배령 예약한 후 온 안내대로 

강원 인제군 기리면 곰배령길20 혹은 점봉산산림생태관리센터로 갔다. 

주차장이 있었는데 일일 5천 원이고 아주 넓었다. 

신분증 챙겨서 가니 이렇게 곰배령 표목이 있다. 

사실 곰배령은 그렇게 가고 싶은 곳은 아니었는데, 여름이라 숲길을 걷는 게 나쁘지 않을 것 같아 간 것이다. 

남편이 등산을 힘들어해서...

곰배령은 편도 약 5km로 오르는 데 2시간, 하산은 1시간~2시간이다. 

예약을 한 번 더 확인하는 초소??까지가 시작점부터 약 40% 지점인데, 거의 평지이고

이후부터 조금씩 고도를 높여 가고, 마지막 30분은 살짝 힘들다. 

중간 중간 그냥 여유를 가지고 수박도 먹고, 음료도 먹으면서, 이 길을 즐기며 가야 하는 곳이다. 

하산길은 완만한 내리막길이라 빠른 걸음으로 쭉 할 수 있는데, 우리는 1시간만에 했다. (초보자임에도) 

막상 곰배령을 가니 부모님과 오고 싶을 정도로 좋았다. 

거의 곰배령 정상까지 계곡이 길과 함께 있어서, 물소리가 내내 들렸다. 

숲도 정말 좋았다. 

바로 옆이 계곡인데 수량도 풍부하고 물소리, 새소리, 비온 후 시원한 바람과 온화한 볕

정말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 

전 날까지 30도 무더위였는데 비가 오고 이렇게 기온이 떨어진 것이 행운이었다. 

삼삼오오 사람들이 걸어간다. 예약을 해야만 해서 북적대지도 않고 편안했다. 

실제로 보면 더 예쁘고 좋다. 

여름 날씨에서 습함, 땡볕 이 둘을 뺀 나머지 모든 좋은 게 한꺼번에 이루어진 날씨였다. 

야생화는 까막눈이라 그냥 찍어 봤다. 

예약을 한번 더 확인하는 지점이다. 

여기까지 왔으면 약 40%를 온 것이다. 

여기서부터는 약 20분 정도마다 벤치나 쉼터 보이면 쉬어 가는 것도 좋은 듯하다. 세 번만 하면 정상!

이제 완만하게 고도를 높이기 때문에 계단도 있다. 그러나 진짜 쉬운 길이다. 

길어서 그렇지 쉬엄쉬엄 이 숲을 즐기며 여유를 가져야 한다. 

평지길이나 다름 없다. 

그냥 찍어본 것. 뭔지 모른다. 

양치식물? 이게 너무 멋있었다. 

계곡이 계속 함께 이어진다. 이게 너무 좋았다. 

이제 약 30분 남았다. 중간 중간 쉼터가 있으니, 힘들면 20분 단위로 쉬어가면 좋을 듯하다. 

드디어 곰배령 정상

너무너무 시원하다. 천 미터 고도라 그런지 진짜 상쾌하다. 

사람이 많아서 정상석은 안 찍었다. 

하산 후 곰배령 바로 길목에 있는 해담 막국수에 왔다.

여기도 카카오 평점이 아주 높다. 

우리는 순메밀을 좋아해서, 무조건 왔다. 

진짜 진짜 맛있는 곳이고, 너무 친절하시다. 정말 또가고 싶다. 정말 정말 추천한다!

비빔막국수가 미쳤다. 

남편은 물막국수를 주문했는데 이게 더 맛있다고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