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이른 비행기로 제주에 떨어졌더니 엄청 허기져서 바로 찾아간 곳이다.
제주도도 해장국 맛집이 참 많다.
그 중 담백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해장국이 먹고 싶어서 김서방재첩해장국으로 갔다.
재첩 자체가 손이 많이 가고, 양식도 안 하니 완전 자연산 그 자체다. 게다가 간에 정말 좋아서 재첩은 거의 보약같은 존재.
서울에서는 먹을 곳도 없다.


아침인데도 가게를 드나드는 분들이 많았다.


가격 참 착하다.
재첩국 2개 주문.
다들 정말 친절하시다.


달걀 후라이에 제육볶음, 그리고 간장게장도 올려졌다.
제육볶음 정말 정말 정말 일품이고
무엇보다 간장게장이 예술이다.
이번 제주는 그냥 쉬러 간 것이라 어디 다니며 삼겹살 먹을 계획이 없었다.
그게 좀 아쉬웠는데 김서방재첩해장국에서 이 제육을 먹고 나니 제주 돼지 못 먹는 아쉬움이 다 날아 갔다.
비계도 정말 쫄깃하고 맛있다.
단 맛으로 떡칠된 그런 제육 양념이 아니었다.
진짜 내 인생 제육볶음.
그리고 간장게장 저게 예술이었다.
여간한 게장 모두 살짝 비린데, 일절 비린내 없고
계피향과 초피향이 살짝 나는 명품 게장이었다.


제첩국 등장.
기대대로다.
제주에 내로라 하는 해장국 맛집이 많지만 여기 김서방이 끝내 주는 이유가 이거다.
정석대로 재첩국의 진가를 잘 끌어 냈다.
가라앉은 재첩도 정말 많다.
국물까지 다 들이켰다.

다시 제주를 가더라도 일단은 여기 들렀다가
여행을 시작할 것 같다.
정말 추천하는 곳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