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에 다이소 압축봉 검색하면 고수들의 활용법이 진짜 진짜 다양하게 있다.

여러 활용법 중에 우리집에 필요한 것은 펜트리 선반
애매한 사이즈의 수납장이라 고민을 했는데
압축봉 2개를 설치해 선반을 만들었다.

치수를 잰 후 다이소에 가서 개당 천 원에 압축봉을 사왔다.

여기가 높이와 깊이는 큰데, 가로 폭이 28cm여서
뾰족한 수가 없었던 곳이었다.
압축봉 2개를 설치한 후 집에 있던 다이소 수납 바구니를 얹었더니 딱이다.
투명 아크릴 바구니면 더 좋았겠지만 새로 사는 것보다 있는 걸 활용하는 게 더 낫다.
바구니에는 테이프 종류들이 들어갔다.
부직포 청소포와 물청소포가 같이 있어 차례대로 사용하면 된다.

그 윗칸도 동일하게 압축봉으로 선반 만들어
수납바구니를 얹었다.
먼지떨이 청소도구와 롤테이프, 스티커제거 스프레이다.
굳이 선반으로 1,2층 안 나눠도 되긴한데
뿔뿔이 흩어져 있던 청소도구가 모일 예정이라
만들어줬다.

긴 압축봉 2개는 다른 곳에 쓰려던 건데
양 옆으로 양면 테이프를 붙여도
위에 수납 바구니를 올리니 무게를 지탱하지 못하더라.
나중에 찾아 보니 압축봉 무게 지탱을 위해서 네트망도 활용하는 등 압축봉은 선반이 아니니 비교적 가벼운 물건을 정리하는 게 맞는 것 같다.
남은 2개의 긴 압축봉 활용처를 찾다가
세탁실 선반 사이에 끼우고 솔과 장갑 비품을 걸었다.

저 솔은 방글운동화솔인데
내가 써본 솔 중 청소가 제일 편한 전천후 솔이다.
우리집에 5개는 있을 거다.
솔이 아주 억세지 않아서 오히려 더 잘 닦인다.
내가 힘을 주는 방향대로 움직인다고 해야 하나.
그리고 솔 간격이 좋아서 머리카락도 잘 뽑힌다.
솔이 양 옆에도 있어서 구석 틈새도 잘 닦인다.
아주 세밀하게는 안 되지만
저거 하나면 전천후로 90%는 커버된다.
가볍고 손에 쏙 잡혀서 사용에 부담도 없다.
천 원인가 그런데 국산이고 진짜 추천하는 범용 솔이다.

유투브 보다 보니
압축봉의 무게 지탱을 위해 네트망을 활용한 방법이 있었다.

내가 또 선반을 설치하려는 곳은 가로 폭이 60cm라서
이 방식으로 해야할 듯하다.

싱크대 위에 조리도구가 주렁주렁 달린 게 영 정신 사나와서
네트망과 고리를 사서 하부장 문 안쪽에 정리대를 만들었다.
인덕션 바로 오른쪽 하부장이라 조리 전후로 동선도 괜찮다.

진작할 걸 속이 다 시원하다.

말랑핏 때문에 다이소를 가게 됐는데
품질이며 다양성이며 과거 다이소 초기에 비해 현저히
발전했더라.
그동안 왜 성장했는지 알 것 같았다.
앞으로는 자주 가보려고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