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 두루웰 숲속문화촌 매월대는
1박에 14만 원이었는데
숙박하면 철원사랑상품권 3만원치 준다.

이런 단독 숲속의집 숙박이 사실 1박에 11만 원인 셈이다. (두루웰 매월대 후기 : https://rednotebook.tistory.com/2720 )
철원사랑상품권을 식당에서 쓸까 했는데
고석정 방문하며 보니
철원 로컬푸드 마트가 있었다.

오늘의 농부!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825

그냥 상품권이나 써볼까,
고석정 다녀와 더우니까 에어콘이나 쐬러 구경해야지 하고 들어갔는데
진짜 너무 좋았다.

철원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곳 중 하나이다.
철원쌀 등 농축산물과 그것을 가공한 제품들이 아주 훌륭했다.
우리는 돼지고기, 식혜, 꿀 등을 잔뜩 샀다.
언 식혜도 있어서 차에 두고 나중에 돌아올 때 먹었는데 시원하고 좋았다.
특히 뽕잎식혜 진짜 아주 달지도 않고 최고였다.
가격도 진짜 믿을 수 없을 만큼 착하다.
1.5리터에 3,500원인가 그랬다.

고석정과 오늘의 농부 쇼핑하고
한탄강 지질문화센터 가는 길에 눈에 띄어 간 식당
주차장 너르고 단정해 보여서 갔는데
식사도 엄청 맛있고 괜찮았다.
다음에도 갈 생각이다.

검색 : 주상절리맛집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갈말읍 호국로 4535

쌈밥 샤브샤브 식당이다

메뉴 직관적이고 가게도 엄청 쾌적 깨끗

제육을 주문했던 듯 하다

로봇이 열일

쌈채소 다 신선하고 김치도 맛있었다

계란찜과 된장찌개도 나왔다

계획없이 간 곳인데
고석정만큼 인상적이었던 화적연

이거 실제로 보면 엄청 감흥이 큰데
사진아 너무 못담는다

화적연

한탄강 지질문화센터는 일종의 박물관인데
지질과 관련된 시설 중 최고라고 꼽고 싶다.
아이를 둔 집은 꼭 가보시길 추천!
나역시 많은 것을 재확인하고,
잘못 알던 정보릉 재배열하게 되고
엄청나게 재밌게 배웠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뭐든 알고 나면 이전과 달리 보인다.
여기서 주상절리라던가 등등 정말 새롭게 보게 됐다.

23년에 시간이 생겨 남편과 진짜 전국 여러 곳 다니고
많이 봤지만
여기가 손꼽힐 정도로 좋았다.

지루하지 않다!

화산 분출 과정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해뒀다
직접 눌러 가며 마그마 위치를 알게 된다

자철석
실제로 돌이 자석 기능이 있으니 너무 신기했다
붙여 보고 할 수 있다

핸드폰 그립톡을 붙여 보니 붙었다

전국 화강암을 비교할 수 있게 다 가져다 놨다
일부만 찍음

진짜 모를 땐
그저 돌이었는데

변산반도 채석강 다녀온 후 지질센터에서 보니
너무나 신기했다

사진은 극히 일부만 찍은 것이고
실제로는 내용이 굉장히 충실하고 풍부했다

집에 돌아오며 철원 오대산 뽕잎식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