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낙 훠궈를 좋아해서 한 달에 두 번은 불이아를 다녔던 것 같다.

훠궈는 맛도 다채롭고 여러 향신료들이 들어가서 향도 풍부하되

찌개나 국처럼 짜지 않다.

그러다가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는 프랜차이즈 '하이디라오'가 국내에 들어왔다고 해서

명동점에 가봤다.

그리고 강남역에도 오픈했길래 두 번 갔었다.

 

제일 먼저 명동에 방문했을 때

 

 

 

첫 인상은, '크다'였다.

그리고 중국에 온 것처럼 중국사람들이 많았고,

일하시는 분들도 중국분들이셨다.

생경하고 재밌었다.

 

크고 환하고, 친절했다.

 

 

 

정말 쉴새없이 돌아가는 하이디라오.

소스바가 있어서 소스는 직접 제조하고, 두어 가지 종류의 과일과 죽을 계속 먹을 수 있다.

 

 

 

앉자 마자, 안경닦이와 머리끈을 주더라.

너무 감동했다.

진짜 최고였다!!!!

 

 

 

주문은 패드에 먹고 싶은 것을 입력하는 방식.

처음에 가면 이것 저것 열심히 도와주신다.

무엇보다 1/2의 양만 주문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익숙한 땅콩소스(마장소스)로 세팅

 

 

 

홍탕과 백탕으로 주문했다.

 

강남점에 가서는 홍탕과 토마토탕으로 주문해 봤는데, 토마토도 맛있었다.

 

 

 

죽순!

 

 

 

칭타오 대신 하얼빈을 주문해 봤다.

맹맹한 것이 영 별로다.

 

 

 

고기 도착

 

 

위에 보이는 것이 두부를 얼린 '동두부'

그리고 아래가 말린 두부이다.

정말 둘 다 맛있다.

동두부는 오래 담궈두면 국물이 스며 들어서 참 맛있다.

얼렸다가 녹인 것이라 쉽게 바스라지지 않고.

 

그리고 말린 두부 역시 진짜 맛있다.

 

파스타 면처럼 퍼져서 부드럽게 넘어 간다.

 

 

 

오징어 새우 완자

 

 

 

만족스러운 식사를  한 뒤,

다음에 방문한 곳은 강남역 점.

 

CGV 맞은 편에 있다.

 

일요일 밤 9시쯤 간 것이라 사람이 드물다.

조용하지만 꽤 구석 구석 사람들이 차 있어서 식사하는 데 부담은 없었다.

 

 

 

이번엔 홍탕과 토마토탕

 

 

 

마장 소스에 고수도 넣어 보고, 초피(우리나라 향신료) 기름도 좀 뿌려 봤다.

맛있더라

 

 

 

새우죽

 

 

먹다 보니 사진이 거의 없네...

 

 

 

역시 완자도 주문하고, 말린 두부도 주문하고.

고기는 소고기 양고기를 같이 주문했었나 싶다.

 

하이디라오는 먹는 재미는 있다.

그런데 끝맛이 좀 개운하지는 않다.

그래서 서너 번의 외도(?) 끝에 우리 부부는 다시 '불이아' 훠궈로 돌아가기로 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