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탁

뭉티기 양념장 대성공, 레시피 추천

sixtyone 2024. 9. 3. 22:26

농라카페에서 뭉티기 400g을 주문했는데
고기가 정말 좋았다.
문제는 양념장인데!
몇 날 며칠을 검색해서 찾다가 유투브 댓글을 보고 그대로 했더니 제대로 대구식 뭉티기가 되었다.

마른 고추, 거칠게 자른 마늘!
양념장은 하루 숙성하고 먹기 직전에 참기름을 둘러 내야 한다.

내가 참고한 레시피 댓글이다
정말 정말 정말 고맙습니다!
듬뿍 찍어 먹어도 안 짜고 안 매우면서도 맛있어야 한다.
나는 미원을 1/2t 넣었다.
4인분 나오는 양이다.

마지막은 냉면사리 사서 오장동식 비빔냉면
이건 양념장을 만들어둔 것이 있어 바로 할 수 있다.
풀무원 냉면 사리 샀는데 잘 풀리고 30초만 익히면 되니 정말 빠르게 식사를 낼 수 있었다.
혹시 몰라 cj동치미 육수도 한 팩 사왔는데,
비빔냉면 먹다가 육수 좀 둘러 (100ml정도만!) 먹었더니 꿀맛이었다.
(육수는 cj동치미 육수가 제일 낫다. 100ml 이상 넣으면 비빔냉면도 아닌 것이 이상한 맛 되니 조심)